요즘 대세 '아이유'가 미투에 책을 추천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음악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예능 '영웅호걸'과 드라마 '드림하이' 에 출연하면서 그녀의 영향력이 책까지 번졌네요. 

실제로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유는 대학 진학 포기 발언에 관련하여, 대학을 포기하는 것은 아니라 진학은 할 것이며, 전공은 국문과 혹은 문예창작과에 도전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이제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아이유가 가고 싶은 학과는 바로 국문학과. 고문학이나 이론 과목 보다는 좀 더 실질적인 창의적 글쓰기가 가능한 문예창작과도 후보!

아이유는 "확언 드릴 수는 없지만, 평소 책 읽고 글쓰는 것을 좋아한다. 현재 학교 성적이 많이 떨어진 가운데 그나마 점수가 잘 나오는 과목도 국어"라며 "국문과 공부를 통해 작사를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한 인터뷰에서 그녀는 또 "음악 공부는 지금도 주위에 훌륭하신 선생님들이 많기 때문에 꼭 대학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며 "대학에서의 공부는 음악 외에 다른 공부를 하고 싶다"고 똑부러지는 말을 한 것을 보니 아이유의 성장 가능성이 점점 더 기대가 됩니다!!!

그럼 아이유가 추천한 책을 한번 봅시다!




 나름 문학소녀인 저의 추천도서는 바로 기욤뮈소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랍니다!! 시간을 되돌리는 알약을 가진 한 남자의 이야기인데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이 많아지는 책이었어요^^.. 강력추천! 책 선물 쏠께요!!!! 14시간전

(출처 : 아이유 미투 http://me2day.net/i_u0516)

밑줄 쫙-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글귀입니다.

p40
 예쁜 처녀 옆에 앉아 있어 보라. 1분처럼 지나간다. 뜨거운 프라이팬 위에 1분간 앉아 있어 보라. 1시간처럼 지나간다. 이게 바로 상대성이다.
-앨버트 아인슈타인-
 
p171
 그녀가 이틀간 휴가를 얻어 두사람은 일리나의 삼촌이 사는 키 웨스트에서 함께 주말을 보내기로 했다. 사실 두 사람은 몇 년 전부터 이렇게 일상에서 탈출해보자는 약속을 했지만 계속 미루기만 했었다. 사람들은 언제나 기회가 있을 거라 믿지만 노력해서 얻으려 하지 않는 한 주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모른다.
 
p188
 "자네가 일리나를 제대로 사랑해주지 못했으니까."
 "이제 그런 말도 안 되는 소리는 지겨워요!"
 엘리엇이 화를 내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다.
 "자네는 인생이 한참이나 남은 것처럼 일리나를 대했지. 하지만 사랑은 그런 식으로 하는 게 아니라네."
 




<당신, 거기 있어 줄래요?>를 쓴 작가 '기욤뮈소'의 다른 책들입니다.
아이유도 읽다가 반한 작가의 다른 책들도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로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