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bye, 2010 !

하루만 더 지나면 2011년 입니다.
지나가는 2010년을 아쉬워 하며, 2010년 방송 불가가 되었던 뮤직비디오를 모아봤어요ㅎㅎ

+모든 음악은 해당 그림을 누르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이효리 - '치티치티 뱅뱅' MV

뮤직비디오 속의 이효리는 버스 안에 서서 춤을 추고 안전벨트 미착용 상태에서 운전,
도로 한복판에서 춤을 추는 모습이 도로점거 등의 도로교통법을 위반하며 준법 정신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여 불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2년만에 돌아온 효리님의 치티치티 뱅뱅! 비록 표절시비와 함께 연말 시상식도 함께 하지 못하고 안타깝게 활동을 접어야했었던 곡입니다. 언제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 효리님을 응원하면서, 다음 앨범을 살곰 기다려봅니다!

 





2. 비 - '널 붙잡을 노래' MV

불가 사유: 중앙차로 위를 달리는 장면이 도로교통법을 위한하며 준법 정신을 저해할 우려가 있음.


뮤직비디오를 보면 충분히 그럴수 있는 상항이지만, 준법 정신을 저해한다는 이유로 방송불가 판정 ㅜㅜ
이 노래는 발라드도 섹시하게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노래입니다.
정말 퍼포먼스하며 정말 모두모두 완벽했던 무대♥ 올해의 퍼포먼스로 뽑힌 수달춤까지 ㅎㅎ

 




3. 유승찬 - '케미스트리' MV

불가 사유: 중앙 차로 위를 질주하는 장면이 도로교통법 위반

드라마 속 목소리로 익숙한 유승찬님의 노래도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네요.
OST의 잔잔~한 목소리와는 달리 파격?적인 뮤직비디오 내용ㅋㅋ


 





4. 김장훈,싸이 - '울려줘 다시 한번' MV

불가 사유 : 중앙선이 있는 왕복 2차선 도로를 밴드가 악기를 들고 걷는 장면,
특정 냉면집 상호가 노출되어 간접 광고 판정 (재심의 통과)


응원문화의 선두주자! 대학 축제 행사의 달인!
김장훈,싸이씨가 이번 월드컵에서 선보인 노래에 뮤직비디오가 방송 불가 판정을 받았었네요.
열정이 식어버린 모습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뮤직비디오인데, 방송 불가 판정을 받은 에피소드가 있었군요!


 




얼마전에 2010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20 10에서 보여주신
오래된 카라멜과 싸욘세!!! 정말 멋졌던 ㅎㅎ





어떻게 보면 황당하고 너무 심한 규제가 아니냐는 말도 많지만,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무심코 따라 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는 지켜야 할 것 같습니다.

항상 새롭고 파격적인 것과 규제 사이에서 갈등하는 가수 여러분들,
2011년에도 화이팅입니다^_^


 








Posted by 로호